노루페인트가 IGSC(국제지속가능인증원)로부터 반려동물 제품(PET Goods)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반려동물 제품 인증은 반려동물과 소유자에게 적합한 제품인지를 판단하고, 특정 유해물질 여부를 확인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팬톤 에어프레쉬 ▲팬톤 우드&메탈 ▲이지크리닝 ▲순&수 올커버 등 4종이다. 반려동물이 생활하는 공간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VOC(휘발성 유기화합물)를 획기적으로 줄였다.노루페인트는 인증 과정에서 설채현 동물행동 수정 수의사의 자문을 얻어 인증 제품 라인업을 갖췄다.
파스텔레스(대표 최건우)는 지난해 12월 메디컬 반려동물 헬스케어 브랜드 ‘유어벳’을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유어벳 덴탈스프레이’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유어벳 덴탈스프레이는 강아지, 고양이의 치주질환 예방 및 치태 제거와 구취 억제에 중점을 두고 약 10개월의 연구개발 끝에 개발됐다.최건우 대표는 제품 개발에 긴 시간이 걸렸던 이유에 대해 “효과 있는 제품으로 만들기까지 3개월, 그 후 효과는 유지하되 조금도 유해하지 않게 만드는 안정성을 고도화하는데 7개월이 걸렸다”고 밝혔다.유어벳은 제품 출시 후 3개월 만에 네이버 쇼핑
우리나라에서 반려견을 키우는 보호자들이 가장 걱정하는 질환 중 하나가 관절 건강이다.강아지의 선천적인 영향과 실내의 미끄러운 바닥, 잦은 점프, 과체중, 근육 부족 등의 후천적 요인이 더해져 노령견부터 어린 강아지들에게도 관절 질환이 흔히 발생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국내 한 보험회사의 반려동물 보험금 지급액 중 관절 질환인 슬개골 탈구가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강아지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관절이 삶의 질을 좌우한다. 강아지는 산책을 통해 다른 개의 채취와 다양한 냄새를 맡으며 스트레스 완화, 사회화 등 여러 욕구를 충족시킨다. 이
깨끗한나라의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포포몽이 고양이들을 위한 ‘포포몽 먼지제로 벤토나이트 고양이 모래’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깨끗한나라에 따르면, 이번 ‘포포몽 먼지제로 벤토나이트 고양이 모래’는 프리미엄 벤토나이트 산지의 천연 와이오밍산 벤토나이트 자연 원물을 사용하고 포포몽만의 최적의 블렌딩을 통해 강력한 응고력과 흡수력을 자랑한다.모래 입자크기별 적절한 비율로 고양이의 화장실 사용 편의성을 고려했다. 큰 입자의 단단한 응고력으로 분진이 적고, 작은 입자를 통해 흡수력을 최대화했을 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촉감으로 고양이 발바닥
실제 한국인 4명 중 1명은 반려동물과 함께 살고 있다. KB금융지주가 공개한 ‘2023년 한국 반려동물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기준 국내 반려동물 양육 가구는 522만 가구로 전체 가구의 25.7%를 차지했다. 이는 전체 인구 중 24.5%에 해당하는 1262만명이다.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피모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피부와 모질은 건강 상태와 직결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빗질을 통해 반려동물이 털이 빠지는 양과 형태를 숙지하고 피부상태도 살펴야 한다.더욱 집중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피모에 도움이
그린벳(대표 박순영)은 자사의 반려동물 전문 케어 브랜드 ‘파이브빈스(FIVE BEANS)’가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솔트레인과 협업한 반려동물 전용 치약과 칫솔 등 덴탈키트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그린벳에 따르면, 이번 출시 제품은 우수한 원료 결합과 안정성, 기호성을 모두 고려한 반려동물용 치약과 전용 칫솔, 두 제품의 세트 구성인 덴탈키트 3종이다.반려동물용 치약은 솔트레인의 명품 소금(토판염)과 GC녹십자웰빙의 특허 유산균(락토바실러스), 천연 분해 효소 3종(덱스트라나아제·리소짐·브로멜라인) 등을 함유해 반려동물의 충치와
이마트는 오는 24일 스타필드 수원 내 3세대 몰리스(MOLLY’S)를 선보인고 23일 밝혔다.스타필드 수원이 MZ세대 중심의 ‘스타필드 2.0’을 구현한 공간인 만큼, 이마트 역시 MZ세대를 비롯 전 세대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를 수 있는 요소를 강화, 시너지를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몰리스는 이마트가 반려용품의 다양화를 위해 만든 가족형 반려동물 전문 매장이다. 2010년 첫 오픈 때 반려동물용품 판매 중심의 1세대 매장으로 시작해 이후 동물병원과 펫 미용실 등 반려동물 친화시설을 더한 2세대 매장으로 변화한 바 있다.최근 오프라인
반려동물 용품 유통사인 ‘펫레전드’가 이탈리아의 펫 전문 브랜드 퍼프(PUFF)에서 출시한 ‘퍼프 펫 천연 헤어 리무버’ 제품을 공식 수입해 국내에 첫선을 보였다고 19일 밝혔다.지난 18일부터 시작된 와디즈 프리오더에서 하룻만에 200%를 넘어서며 관심을 끌고 있다. 퍼프(PUFF)는 이탈리아의 유명 반려동물용 세제 제조업체인 파마애니멀스(PHARMAANIMALS)에서 만든 브랜드다.반려동물의 건강과 웰빙, 함께 살아가는 사람들이 쾌적한 최적의 환경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높은 품질과 함께, 동물복지 향상을 위한 친환경적인 제품을
반려동물용 유모차 판매량이 유아용 유모차를 추월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반려동물 양육인구 증가와 저출산 현상이 맞물린 결과로 분석된다.25일 G마켓에 따르면, 올해 1∼3분기 반려동물용 유모차 판매량이 사상 처음으로 유아용 유모차를 넘어섰다.두 제품의 합계 판매량을 100으로 봤을 때, 반려동물용 유모차 판매 비중은 2021년 33%, 지난해 36%로 소폭 오른 뒤 올해 1∼3분기 57%로 가파르게 상승했다.반면, 유아용 유모차는 2021년 67%, 지난해 64%에서 올해 43%로 뚝 떨어졌다.G마켓 관계자는 “올해 두 카테고리
녹십자수의약품㈜은 반려동물의 외부기생충을 효과적으로 구제할 수 있는 새로운 스팟온 제제인 ‘스팟라인 플러스’를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녹십자수의약품에 따르면, 스팟라인 플러스는 기존의 스팟라인 제품에 에스메토프렌(S-Methopren)이라는 성분을 추가해, 벼룩의 전 생명주기에 걸친 구제와 함께 4종류의 진드기와 이를 제거할 수 있다.또한 개선충 감염을 예방하는 보조 효과도 갖고 있다. 스팟라인 플러스는 피부에 바르는 스팟온(Spot-on) 방식으로 사용하며, 한 번의 투여로 한 달간 지속적인 효과를 발휘한다.스팟라인 플러스는 벼
보람상조로 알려진 보람그룹이 반려동물 생체보석 브랜드 펫츠비아(PETSVIEA)를 14일 출시했다.펫츠비아는 보람그룹의 계열사 ‘비아생명공학’에서 내놓은 반려동물 생체보석 전용 브랜드다. 기존 사람의 생체보석 비아젬을 출시했던 비아생명공학은 최근 경기도 화성에 별도의 생산라인을 구축해 반려동물 생체보석인 펫츠비아를 주문 생산하고 있다.보람그룹에 따르면, 펫츠비아는 모양과 색, 보석의 강도 등 광물학적 특성이 천연보석과 똑같은 인공보석으로 동물의 털이나 분골, 발톱 등의 원료에서 생체원소를 추출해 보석과 합성해 만든다. 특히 균열,
네오팜(대표 김양수)의 반려동물 라이프 케어 브랜드 ‘포앤팜’이 반려견 목욕의 편안함을 더해줄 ‘릴렉싱 브러쉬 샤워기’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네오팜에 따르면, 신제품 ‘릴렉싱 브러쉬 샤워기’는 총 51개의 미세 실리콘 돌기가 적용돼 꼼꼼한 세정은 물론 편안한 마사지 효과까지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투인원(2in1) 제품이다.샤워기 테두리의 36개 미세 돌기는 샴푸 잔여물과 죽은 털을 제거해주며, 안쪽에 적용된 15개 마사지 돌기는 자극 없이 편안한 브러싱과 마사지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샤워기에 적용된 25개 노즐이 촘촘한 물줄기
반려동물 쇼핑몰 펫프렌즈(대표 윤현신)는 자체브랜드(PB) 상품 'ㅁㅊ모래 울트라'가 사전예약 판매에서 조기 완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펫프렌즈는 ㅁㅊ모래 울트라의 초도 물량 5000개가 주문 폭주로 이틀 만에 모두 소진된 것을 기념해 지난 11일부터 5일간 '앵콜 특가 사전예약'을 진행했다. 사전예약 판매는 당초 예상보다 빠르게 제품이 소진됐으며 고객 문의가 지속됐다. 이에 펫프렌즈는 신속히 추가 물량을 확보하고 판매 기간을 3일 연장해 지난 18일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고 설명했다.ㅁㅊ모래 울트라는 기존 ㅁㅊ모래 대비 미세
반려동물 브랜드 낫어돌(Not a doll)이 첫 제품으로 풍성하고 조밀한 크림 거품 펫 샴푸를 선보였다.23일 낫어돌에 따르면, 신제품 ‘낫어돌 크림파티 펫샴푸’는 미세입자의 조밀한 크림 거품으로, 원액이 직접 닿지 않아 더욱 순하다. 또 한 손 사용으로 편리하고, 빠르게 덮어씌우는 분사로 신속한 목욕을 할 수 있어 반려동물과 반려인 모두에게 편리함을 제공한다.산책 후 발 세정만 원하는 부위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다용도 측면에서도 호응이 큰 제품이다.‘낫어돌 크림파티 펫샴푸’는 독일 저자극 더마 테스트 아토피 임상을 완료했다
고효능 자연주의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오는 20일 반려견과 함께하는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펫 라인 ‘그린펫클럽(Green Pet Club)’을 런칭하고,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그린펫클럽’은 반려견들에게 더 나은 삶은 선물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보호자들과 함께 액티브한 댕댕이라이프를 전개하는 이니스프리의 펫 커뮤니티다.이니스프리에 따르면, 가 ‘그린펫클럽’ 런칭과 함께 선보이는 첫 번째 신제품은 반려견을 위한 산책 전·후 케어 제품이다. 산책 후 더러워진 반려견의 피모를 간편하고 깨끗하게 닦아주
브랜드 디벨로퍼 기업 메이커빌의 프리미엄 펫브랜드 오렌지포(O'range Paws)가 반려동물 전용 집 ‘오렌지포 하우스’를 론칭했다고 17일 밝혔다.오렌지포 하우스는 목공 크리에이터 김팀장크래프트가 직접 설계·제작했다. 김팀장은 국내 목공 카테고리에서 65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메이커빌에 따르면, 제품은 치즈, 반려동물 몸체를 모티브로 디자인됐다. 친환경 자작나무를 썼고, 오염에 강한 무독성 코팅으로 마감 작업했다. 제품 라인업은 크기·형태·패브릭 색상에 따라 T·S·M 등 총 9종이다.전문가 연구, 학술 이론을 기초로
삼성전자가 새로운 편의기능으로 더 똑똑해진 ‘갤럭시 스마트태그2(Galaxy SmartTag2)’을 18일 국내 출시한다.갤럭시 스마트태그는 통신 기능이 없는 열쇠나 반려동물 등에 부착해 위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바일 액세서리다.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삼성전자는 31일까지 ‘갤럭시 스마트태그2’ 삼성닷컴에서 구매하는 고객에게 실리콘 혹은 러기드 정품 케이스 중 1종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 후기를 작성하는 고객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제공한다.삼성전자에 따르
삼성전자가 향상된 위치 확인 기능을 제공하는 ‘갤럭시 스마트태그2’(Galaxy SmartTag2)를 5일 공개했다.지난 2021년 1월 처음 출시된 갤럭시 스마트태그는 반려동물이나 열쇠 등 통신 기능이 없는 것들에 부착해 위치를 간편하고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바일 기기다.스마트태그는 저전력 블루투스(BLE)와 UWB(Ultra Wide-Band, 초광대역) 기술을 통해 네트워크 연결이 끊어진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주변 다른 갤럭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도움으로 사용자의 소중한 것들을 찾을 수 있도록 해준다.이번에 새롭게
핏펫(대표 고정욱)은 독일 AB-ENZYMES社의 알파 아밀라아제 효소를 첨가한 반려동물 전용 구강케어 제품 ‘플라고 알파자임 효소치약’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사람의 침에 포함된 아밀라아제는 저작운동과 함께 탄수화물의 소화를 도와 당으로 전환시키며, 입 속 잔여 탄수화물을 분해해 플라그와 치석의 형성을 억제하는 기능을 한다. 하지만 강아지와 고양이는 침에 탄수화물을 분해하는 아밀라아제 효소가 분비되지 않아 사람에 비해 더 쉽고 빠르게 치석이 형성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이러한 점에 착안한 플라고의 ‘알파자임 효소치약’은 120
반려동물 스킨케어 브랜드 노바펫의 ‘노바펫 수딩 미스트’가 와디즈에서 높은 성과를 달성하며 펀딩 마감과 함께 26일 해당 제품을 공식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노바펫에 따르면, ‘노바펫 수딩 미스트’는 반려동물의 피부 장벽을 강화해 피부 트러블과 염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세계 최초의 반려동물 스킨케어 솔루션 제품이다. 지난 8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마이 펫 페어’에서 참관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데 이어, 와디즈 펀딩에서 3340%를 달성했다.이번 와디즈 펀딩은 기존에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형태의 프리미엄 스킨케어 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