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F.Young은 1892년 창립된 132년 전통의 미국 동물 건강 및 웰니스 제품 분야의 글로벌 리더다. 오직 외길 동물의 건강을 돕는 데 전념하고 있다.미국의 대표적인 반려동물 제품 회사로서 W.F. 영의 미션은 동물 건강 기준을 단순히 높이는 것이 아니라, 이를 재창조함으로써 사람들이 동물과 진정으로 행복한 시간을 오래도록 보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W.F. 영 제품은 매우 다양한데 반려동물의 피부나 귀 관리에 필요한 실버 허니 시리즈와 같은 케어 제품은 스테디 셀러이다. 또한 반려동물의 영양제인 Honest to Good
일본의 반려묘 시장이 반려묘의 행복 증진뿐만 아니라 반려묘를 키우는 사람(집사)의 라이프스타일과 삶의 질까지 고려한 서비스 분야가 확대되고 있다.사료의 다양화뿐만 아니라 AI 기술을 활용한 반려묘 건강관리 앱이 등장한 가운데, 반려묘에 특화된 고급 임대 주택 매물도 증가하고 있다. 남녀 집사 간 매칭 서비스도 나왔다.10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에 따르면, 일본펫푸드협회 설문조사 결과 반려묘 숫자는 지난 10년간 큰 변동이 없는 반면, 고양이 한 마리를 기르는 사람이 고양이에게 지출하는 평균 금액이 전년 대비 9.9% 증가했고
일본의 사료 제조·판매업체들로 구성된 일본펫푸드협회는(Pet Food Association of Japan) 회원사에게 반려동물 건강 관련 펫푸드로 사업 영역을 확장할 것을 요청했다.이는 새로운 영역 개척을 통해 올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펫푸드 소매가격 인플레이션에 대응하자는 것이다.7일 미국의 펫푸드 전문 매체인 펫푸드 인더스트리(Petfood Industry)에 따르면, 일본펫푸드협회 고다마 히로미츠 회장은 94개 회원사에 보낸 신년사에서 건강을 고려한 식품, 반려동물과 반려인 모두를 기쁘게 하는 고급 식품이 소비를 활성화할
인도에서 반려동물의 수가 점차 늘어나며 펫푸드 시장 규모도 점가 커지고 있다. 특히 대기업들이 펫푸드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외 기업들의 시장 진출도 가속화되고 있다.펫푸드 스타트업들도 많이 생겨나는 추세다.6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에 따르면, 현재 인도에는 약 3000만 마리의 반려동물이 있으며 매년 11%씩 증가하고 있다. 이 중 대다수인 약 85%가 개이며 특히 북부 지역에 많이 분포돼 있다.특히 ‘반려동물의 인간화’라는 개념이 인도 펫푸드 산업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는 것이 코트라의 설명이다.또한 소득 수준
2007년 브라질에서 설립된 ‘페틱스(Petix)’는 일반적으로 사람용 일회용 기저귀 제조회사에서 사소한 결함으로 인해 폐기되는 기저귀에 주목했다. 그리고 이 페기물을 재활용하여 반려동물을 위한 프리미엄 배변 패드를 생산하기 위한 ‘폐기물 제로’ 제조공장을 만들었다.페틱스는 친환경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기 위해 2017년 미국 시장에 진출하여 ‘위즈스마트(WizSmart)’란 브랜드를 론칭해 커다란 성공을 이뤘다. 이후 전국 2000개 이상의 반려동물 전문 매장에서 인기있는 제품으로 만들었다.미국의 펫푸드 전문 매체 펫에이지(PetA
미국의 ‘BSM 파트너스’는 반려동물 관리 분야에서 가장 큰 컨설팅, 연구 및 제품 개발 회사다. 반려동물 산업의 대기업부터 개인 사업가에 이르기까지 매년 수백 명의 업계 종사자들에게 컨설팅을 한다.각종 박사학위 소지자, 자격증이 있는 수의사, 영양사로 구성된 팀은 누적된 기술 경험을 통해 반려동물 제품 개발을 지원한다.광범위한 서비스에는 제품 연구, 제품 혁신, FSQAR, 영양 서비스, 수의학 서비스, 운영 지원 및 엔지니어링이 포함된다.미국의 펫푸드 전문 매체 펫에이지(PetAge)는 ‘BSM 파트너스’ 창업자 네이트 토마스(
아프리카 가나에서 반려동물 소유가 증가함에 따라 반려동물용 사료 및 용품 수요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17일 코트라(KOTRA)에 따르면, 가나의 가구 중 약 67%는 개를 소유하고 있으며, 고양이를 소유한 가구는 58%다. 또한 반려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관련 산업의 수익성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반려견 사료 및 용품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세에 있다.가나의 반려동물용 사료 시장 규모는 2024년 기준 약 4300만 달러로 추정된다. 시장 규모는 2024년부터 2028년까지 연평균 8%씩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전체 시장
중국에서 다양한 종류의 반려동물 카페가 등장하면서 반려동물 시장의 소비구조가 변화하고 있다. 또한 유명 브랜드 프랜차이즈 매장들이 소비자 발길을 붙잡기 위해 반려동물 테마를 도입하는 사례도 적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최근 대외경제정책연구원이 발행한 ‘반려동물 카페를 통해 보는 중국 반려동물 시장의 발전’ 자료에 따르면, 중국 반려동물 시장 규모는 코로나19 기간에도 꾸준히 두 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했고 2022년에는 4936억 위안까지 확대됐다. 2025년까지 가파른 성장세를 지속해 시장 규모는 8114억 위안에 다다를 것으로 아이미
태국이 인구변화와 더불어 코로나 팬데믹을 겪으면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수가 크게 증가하고, 관련 반려동물 산업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특히 펫푸드 시장이 관련 산업 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태국 펫푸드 시장의 잠재성과 성장 가능성을 많은 국가와 기업에서 눈여겨보고 있다.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운영하는 농식품수출정보가 최근 보고한 ‘태국, 펫푸드 시장 현황과 최신 트렌드’에 따르면, 태국은 출산율 감소, 1인 가구의 증가와 같은 급격한 인구변화 및 코로나 팬데믹을 거치면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의 수가
보스네이션(Boss Nation)은 반려동물 장비, 소화기 건강식품 전문회사다. 보스네이션 브랜드는 반려동물의 건강과 웰빙을 향상시킬 제품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제조업체로 널리 알려져 있다. 소화기 건강에 초점을 맞춘 보스네이션은 프리미엄 재료로 만들고 과학적 연구를 바탕으로 한 혁신적인 제품을 제공한다.미국의 펫푸드 전문 매체 펫에이지(PetAge)는 보스네이션 창립자이자 CEO인 바실리 나사르(Vasili Nassar) 씨와 이야기를 나누었다.2018년 보스독 그릭요거트 간식 출시 이후 엄청난 성장세를 보였는데 비결이 무엇인가요?
스카우트 오너(SKOUT'S HONOR)는 미국의 펫용품 제조사다. 반려동물의 건강과 행복을 증진시키기 위해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2015년에 설립됐으며 유기농 소재를 사용해 미용, 건강, 훈련 보조, 벼룩 및 진드기, 구강 관리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미국의 펫푸드 전문 매체 펫에이지(PetAge)는 스카우트 오너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피트 스털링(Pete Stirling) 씨와 인터뷰를 진행했다.창립 이후 스카우트는 어떻게 기업 이미지를 발전시켰나요?2016년부터 우리는 얼룩 및 냄새 카테고리에
보험연구원은 미국에서는 조류, 파충류, 양서류 등 특수 반려동물의 보험 가입이 가능하다고 밝혔다.보험연구원 김성균 연구원은 최근 ‘미국, 특수 반려동물보험 현황’ 리포트를 통해 “다수의 미국 가구에서 개와 고양이 외에도 민물고기, 새, 파충류, 말, 바닷물고기 등의 특수 반려동물을 소유하고 있다”며 이같이 소개했다.미국 보험사 네이션와이드(Nationwide)는 2020년 1월 미국 내 최초로 특정 사고・질병에 대한 동물병원 진료비의 최대 90%까지 환급해 주는 실손보험의 형태로 특수 반려동물을 위한 건강보험 상품을 출시했다.202
일본 반려동물보험 시장 규모가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는 가운데, 향후 성장 가능성도 높은 것으로 평가됐다.이에 따라 반려동물보험을 취급하는 보험회사가 증가하고, 상품 또한 다양화되고 있다.11일 보험연구원이 내놓은 ‘일본, 반려동물보험 시장 동향’ 리포트에 따르면, 2022년 일본 반려동물보험 원수보험료는 약 1179억 엔으로 추정되며, 최근 3년간 CAGR은 12.6%로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또한 일본 반려동물보험 가입률은 최근 10년 10% 이상 증가해 2022년 약 16% 수준에 달하고 있다.특히 일본 반려동물보험은 사람
북유럽 최대의 펫용품 체인점인 펫코(Petco)가 파산 위기에 처해 있다고 펫프로덕트 뉴스(Pet Product News)가 최근 보도했다.펫프로덕트 뉴스에 따르면, 기업들의 파산 위험성을 평가하는 ‘크레딧리스크모니터(CreditRiskMonitor)’는 펫코가 불안정한 위치에 있다는 평가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크레딧리스크모니터는 채권 대행사 등급, 주식 변동성, 재무비율 및 크라우드 소싱 가입자 데이터와 같은 위험지표를 통합해 FRISK 점수(FRISK score)를 매기는데, 펫코의 Frisk 점수는 2점을 나타냈다. 점수는 1
‘K9 그래놀라(K9 Granola Factory)’는 미국의 반려동물용 식품을 제조하는 브랜드다.최근 건강 애견용 도넛 브랜드와 함께 사람용 제품도 세트로 선보이면서 양쪽 사업이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 회사는 반려동물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간식을 제조하는 것으로 유명하지만 다양한 맛과 모양의 제품을 제공한다.K9 Granola Factory가 제조하는 제품은 반려견의 종류와 크기에 따라 제조하는 것이 장점이다. 미국의 펫푸드 전문 매체 펫에이지(PetAge)는 K9 그래놀라 대표인 제니 스마이저(Janie Smyser) 씨
베트남 반려동물 산업 규모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펫 인플루언서(Pet Influencer)가 등장하며 베트남 반려동물용품 시장의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4일 코트라에 따르면, 베트남은 최근 1인 가구의 증가, 고령화 등의 인구구조 변화, 코로나19라는 병리적 사회현상으로 인해 동물을 ‘하나의 가족과 같은 존재로 대우하는 인식’이 확산되고 펫펨족이 증가하면서 반려동물 관련 산업 규모도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Euromonitor)에 따르면, 2018~2022년 베
미국 로스앤젤리스에 본사를 둔 ‘베터 트릿(A Better Treat)’은 품질 좋은 재료를 동결건조하여 펫푸드를 만드는 회사다.마켓팅 이사 쥴리 챈(Julie Chen) 씨는 “우리는 반려동물 간식에 ‘고기 부산물’과 ‘프로필렌 글리콜’, ‘에톡시퀸’, ‘질산염’과 같은 합성 성분이 포함되지 않도록 건강하게 만들기 위해 동결건조를 택했습니다”고 말했다.동결건조 공정은 반려동물 사료 및 간식 생산에서 방부제와 첨가물을 이용하지 않는다. 미국의 반려인들은 이런 점에게 동결건조를 선호한다.쥴리 챈 씨는 “이 방법은 탈수 또는 가공 제조
Pure Cravings, 새로운 습식 고양이 다이어트 출시당사는 새로운 습식 캣푸드인 Minced Tuna(저민 참치) 라인을 출시했다. 새로운 라인에는 5가지 종류가 포함되며 모두 엄격한 수은 테스트를 거친 휴면그레이드 등급의 생선으로 제조됐다.생선 위주의 식단을 하는 고양이의 수은 수치는 사람보다 약 5배가 높다. 이러한 높은 수은 수치는 갑상선 기능 항진증과 신부전으로 이어질 수 있다.수은 관리를 위해 모든 연어, 참치, 정어리, 고등어 그리고 모든 작은 물고기의 수은 함량을 0.07ppm 정량한계까지 분석 가능하다. 동일한
미국에서 인공지능 기반 수의사 상담 플랫폼을 운영하는 닥터테일이 스타셋인베스트먼트로부터 30억 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1일 밝혔다. 스타셋인베스트먼트는 바이오 헬스케어 영역에서 투자 전문성을 보유한 벤처캐피탈이다.닥터테일은 이번 투자로 기존 텍스트에서 비디오 기반 실시간 상담으로 서비스를 강화하고, 헬스 데이터 기반 맞춤형 케어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앞서 닥터테일은 2021년 말 블루포인트로부터 시드(초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닥터테일은 병원의 의료기록을 자동으로 동기화하는 독창적인 기술을 활용해 빠
최근 기자가 찾은 곳은 베트남 다낭의 ‘고마트(GO MART)’다. 고마트는 전신이 빅씨마트(BIG C MART)로 작년에 이름을 변경했다. 베트남 유통채널 중 2위의 규모로 국내의 이마트라고 보면 된다.이곳은 4층 건물로 총 1만1000제곱미터의 크기다. 우리나라의 이마트처럼 농수산물을 비롯해 없는 게 없다. 당연히 펫용품 코너도 있다.그 규모는 얼마나 될까? 가로 1.2M, 높이 1.8M의 4층 선반 2개 정도를 차지하는 매우 미미한 수준이다. 진열된 제품도 반려견용과 반려묘용의 펫푸드와 샴푸, 해충 제거제, 고양이 모래 정도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