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반려견을 키우는 보호자들이 가장 걱정하는 질환 중 하나가 관절 건강이다.강아지의 선천적인 영향과 실내의 미끄러운 바닥, 잦은 점프, 과체중, 근육 부족 등의 후천적 요인이 더해져 노령견부터 어린 강아지들에게도 관절 질환이 흔히 발생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국내 한 보험회사의 반려동물 보험금 지급액 중 관절 질환인 슬개골 탈구가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강아지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관절이 삶의 질을 좌우한다. 강아지는 산책을 통해 다른 개의 채취와 다양한 냄새를 맡으며 스트레스 완화, 사회화 등 여러 욕구를 충족시킨다. 이
이마트는 오는 24일 스타필드 수원 내 3세대 몰리스(MOLLY’S)를 선보인고 23일 밝혔다.스타필드 수원이 MZ세대 중심의 ‘스타필드 2.0’을 구현한 공간인 만큼, 이마트 역시 MZ세대를 비롯 전 세대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를 수 있는 요소를 강화, 시너지를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몰리스는 이마트가 반려용품의 다양화를 위해 만든 가족형 반려동물 전문 매장이다. 2010년 첫 오픈 때 반려동물용품 판매 중심의 1세대 매장으로 시작해 이후 동물병원과 펫 미용실 등 반려동물 친화시설을 더한 2세대 매장으로 변화한 바 있다.최근 오프라인
보람상조로 알려진 보람그룹이 반려동물 생체보석 브랜드 펫츠비아(PETSVIEA)를 14일 출시했다.펫츠비아는 보람그룹의 계열사 ‘비아생명공학’에서 내놓은 반려동물 생체보석 전용 브랜드다. 기존 사람의 생체보석 비아젬을 출시했던 비아생명공학은 최근 경기도 화성에 별도의 생산라인을 구축해 반려동물 생체보석인 펫츠비아를 주문 생산하고 있다.보람그룹에 따르면, 펫츠비아는 모양과 색, 보석의 강도 등 광물학적 특성이 천연보석과 똑같은 인공보석으로 동물의 털이나 분골, 발톱 등의 원료에서 생체원소를 추출해 보석과 합성해 만든다. 특히 균열,
브랜드 디벨로퍼 기업 메이커빌의 프리미엄 펫브랜드 오렌지포(O'range Paws)가 반려동물 전용 집 ‘오렌지포 하우스’를 론칭했다고 17일 밝혔다.오렌지포 하우스는 목공 크리에이터 김팀장크래프트가 직접 설계·제작했다. 김팀장은 국내 목공 카테고리에서 65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메이커빌에 따르면, 제품은 치즈, 반려동물 몸체를 모티브로 디자인됐다. 친환경 자작나무를 썼고, 오염에 강한 무독성 코팅으로 마감 작업했다. 제품 라인업은 크기·형태·패브릭 색상에 따라 T·S·M 등 총 9종이다.전문가 연구, 학술 이론을 기초로
삼성전자가 새로운 편의기능으로 더 똑똑해진 ‘갤럭시 스마트태그2(Galaxy SmartTag2)’을 18일 국내 출시한다.갤럭시 스마트태그는 통신 기능이 없는 열쇠나 반려동물 등에 부착해 위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바일 액세서리다.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삼성전자는 31일까지 ‘갤럭시 스마트태그2’ 삼성닷컴에서 구매하는 고객에게 실리콘 혹은 러기드 정품 케이스 중 1종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 후기를 작성하는 고객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제공한다.삼성전자에 따르
삼성전자가 향상된 위치 확인 기능을 제공하는 ‘갤럭시 스마트태그2’(Galaxy SmartTag2)를 5일 공개했다.지난 2021년 1월 처음 출시된 갤럭시 스마트태그는 반려동물이나 열쇠 등 통신 기능이 없는 것들에 부착해 위치를 간편하고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바일 기기다.스마트태그는 저전력 블루투스(BLE)와 UWB(Ultra Wide-Band, 초광대역) 기술을 통해 네트워크 연결이 끊어진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주변 다른 갤럭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도움으로 사용자의 소중한 것들을 찾을 수 있도록 해준다.이번에 새롭게
펫푸드 브랜드 로얄캐닌코리아가 반려동물 쇼핑몰 펫프렌즈와의 협업을 통해 어린 반려동물을 첫 입양한 초보 보호자들을 위한 ‘웰컴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로얄캐닌코리아에 따르면, 해당 패키지는 또 하나의 가족이 된 어린 반려동물의 성장에 꼭 필요한 맞춤영양 사료와 함께 양육 필수템 등 구성으로 마련됐다. 특히 어린 견묘 각각의 특성을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먼저 아기 고양이를 위한 웰컴 패키지는 로얄캐닌의 마더앤베이비캣, 키튼 사료와 함께 아기 고양이용 담요, 키튼 보울, 계량컵 및 반려묘 보호자를 위한 가이드북이 제공된다.
㈜신세계까사(SHINSEGAE CASA)가 반려동물 친화 가구 브랜드 ‘몽스(MONS)’를 론칭하며 8조 원에 이르는 반려동물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며 최고의 생활환경을 제공하려는 ‘펫팸족(Pet+Family)’이 증가하면서 ‘펫테리어(Pet+Interior)’ 분야에서도 소재 및 디자인의 고급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다.이에 신세계까사는 스크래치에 강한 기능성 패브릭, 견고한 원목 등 소재와 신세계까사만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한 프리미엄 펫 가구를 선보여 602만 반려가구를 공략한다는 전략이다.31일 신세계까사
프리미엄 소파 브랜드 아츠아크(대표 문종훈)가 반려동물 전문 펫프랜들리 소파 라인 ‘스너그 펫 소파’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 제품은 반려동물의 편의와 안락함을 중시한 것이 특징이다.아츠아크에 따르면, 신제품 ‘스너그 펫 소파’ 라인은 반려동물의 특성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이로 인해 반려동물이 스트레스 없이 자연스럽게 움직이며, 발톱으로 인한 스크래치 걱정 없이 사계절 내내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 통기성이 우수한 에어홀 구조가 적용돼 있어 날씨에 따라 대비할 수 있다.또한 모든 원부자재를 프리미엄급으로 선
SGC솔루션이 자사의 반려동물용품 브랜드 오펫(O'Pet)의 신제품으로 유리 간식보관용기 ‘동글 간식보관용기’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또 유리식기 제품 ‘스윙볼’ ‘플러스볼’의 신규 컬러 제품을 선보였다.SGC솔루션에 따르면, 오펫의 반려동물 유리식기는 피부가 예민한 반려동물이 건강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 대표 제품이다.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유리 간식보관용기와 신규 컬러를 반영한 유리 식기 신제품을 출시해 라인업을 확대했다.‘오펫 동글 간식보관용기’는 반려동물들의 간식 보관을 보다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할
퇴근길 지하철역에서도 반려동물용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된다.서울교통공사가 오는 7월부터 지하철역 상가에 시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선정된 사업인 ‘반려동물용품 전문점’을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공사는 지난 5월 사업자를 공모한 결과 반려동물용품 전문업체 ㈜야옹아멍멍해봐(대표 신용성)와 6월 초 계약을 체결했다. 이후 내부 인테리어 등 사업 준비를 마친 후 7월부터 5개 역사에 순차적으로 문을 열 예정이다.사업대상 역사는 5호선 명일역, 6호선 응암역, 7호선 공릉․숭실대입구역, 8호선 암사역 등 총 5개 역사다. 공사는 작년 하반기
더위가 본격 시작되는 여름 시즌을 앞두고 여름용품이 앞다퉈 출시되고 펫케어 제품도 함께 주목받고 있다. 반려동물 동거 가족이 매년 증가함에 따라 펫팸(PET+FAMILY)족을 겨냥하는 제품 시장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최근 KB금융그룹의 ‘2023 한국 반려동물 보고서’에 따르면 반려가구의 반려동물 양육에 관한 가장 큰 관심사는 ‘반려동물 건강 관리’(55.0%)인 것으로 나타난 바 있다. 특히 더위가 본격 시작되는 여름을 앞두고 반려동물의 건강 관리를 위해 기존 제품에 ‘펫 기능’을 추가하거나 고급 소재를 이용한 제품부터 여름철
엠투웬티는 세계 최초 중저주파 근육 자극 기술 ‘CMB(Core Muscle Booster)’를 활용한 반려동물 슬개골 마사지 기기 '마요펫'개발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마요펫은 엠투웬티가 건국대학교 수의학과와 공동으로 2년 연구개발 기간을 거쳐 완성됐다.엠투웬티에 따르면, CMB 중저주파는 반송주파수(Carrier Frequency) 기술로 신호가 속근육까지 직접 도달해 관절 보호와 근육 운동 효과를 가져다준다. 슬개골 탈구 예방과 치료를 비롯해 노령 반려동물 건강 관리까지 가능하다.마요펫은 중저주파를 생성하는 발진기와 슬개골
KCC글라스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가 아이와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에 적합한 PVC 바닥재인 ‘숲 도담’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KCC글라스에 따르면, 숲 도담은 어린아이가 탈 없이 잘 놀며 자라는 모양을 뜻하는 '도담도담'이란 단어에서 붙여진 이름이다. 우수한 보행감은 물론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해 아이와 반려동물 등 가족 모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바닥재라는 의미를 담았다.이 제품은 카렌다(Calender) 공법의 고강도 투명층과 졸(SOL) 공법의 고탄력 쿠션층이 함께 적용돼 표면 눌림이나
반려동물과의 동반여행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하지만 여행 중 낯선 공간에서 느끼는 강아지와 고양이의 불안감은 무시할 수 없는 해결 과제다.최근 반려동물의 분리불안과 스트레스 완화, 심신 안정에 효과가 입증된 엠씨스퀘어의 ‘바이탈펫’이 국내 최초로 호텔업계에 도입돼 주목받고 있다.호텔 리브랜딩 전문기업 스페이스플래닝과 뇌파 과학 전문기업 엠씨스퀘어는 공동으로, 지난 14일 부티크 호텔 브랜드 ‘아늑호텔’ 천안역 2호점 펫 룸 10개 객실에 반려동물 마음케어 및 분리불안 솔루션 기기 ‘바이탈펫’을 설치, 운영에 들어갔
펫전용 택시 서비스 '펫글 T'를 운영하는 스테이블코드가 반려견을 위한 장례 서비스 '펫글케어'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펫글케어는 단독 화장 및 추모실 사용, 염습 등 기본 장례 서비스 뿐 아니라 고급한지를 이용한 흰 수레, 오동나무관, 백자 유골함 등 장례물품 제공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특히 펫글케어 이용요금은 월 1000원이며, 정기결제 100일을 유지하면 반려동물 사망 시 50만 원 상당의 장례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Pet+Family)' 증가로 장묘시설을 이용하려는 반려인이 많아졌지만
전 세계 반려동물 시장에 ‘인플레이션’ 바람이 불고 있다. 반려동물 사료와 용품 가격은 미국 10.3%, EU 8.8%, 영국 8.4%, 호주 12% 상승했다. 이른바 펫플레이션(Pet + Inflation)의 시대다.사료값 인상은 국내 시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가격 비교사이트 다나와에서 R사료의 최저가 추이를 보면 2022년 9월 62,820원에서 같은 해12월 75,480원으로 20% 상승했다.이 같은 펫플레이션 시대에 양육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앱테크가 반려인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습관 만들기 앱인 챌린저스에는 반려동
지오엠씨(회장 임영현)는 지난 11월 4~6일 코엑스에서 개최된 ‘반려동물 건강 박람회’에서 반려동물 불안장애 개선·예방 기기인 ‘바이탈펫’을 최초로 선보여 관람객들의 주목을 받았다.지오엠씨는 학습기기 ‘엠씨스퀘어’를 개발한 회사다. ‘엠씨스퀘어’는 1990년-2000년대 수험생이라면 기억하는 헤드셋 형태의 집중력 향상 학습기다.임영현 회장은 1990년대 초 한국에 출장 온 당시 IBM 중역이 호텔 커피숍에서 명상기기 L.S.R(Light & Sound Research)를 착용하고 단잠을 자고 있는 것을 보게 됐다. 여기서 아이디어
핏펫은 반려인에게 필요한 혜택을 모아둔 반려생활 멤버십 서비스 '핏펫플러스'를 시작한다고 지난 26일 밝혔다.핏펫플러스 회원은 핏펫몰에서 구매 가능한 모든 상품을 배송비 없이 무료로 배송받을 수 있다. 또 상품 구매 시 일반회원의 2배 적립금을 제공하고 댕냥이를 위한 생일 맞이 쿠폰도 증정한다.핏펫플러스는 월 이용료 2900원이다. 현재 런칭 프로모션 혜택으로 최초 가입 첫 달은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가입자는 본인 포함 3명까지 패밀리 멤버십을 등록할 수 있다.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패밀리 멤버십을 이용하게 되면 인당 월 1000
국내 최초로 선불식 펫상조 상품이 출시됐다. 반려동물 장례서비스는 물론 개물림 사고 등으로 인한 상해 보장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펫상조 전문기업 ‘빅스텝’은 태양라이프의 상조 서비스와 쿠쿠전자의 펫가전상품을 결합한 ‘플러스펫’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플러스펫’는 반려인들이 매월 내는 회비를 적립해, 향후 반려동물이 무지개다리를 건너게 되면 장례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불식 펫상조 상품이다. 만기 시 전액 환급받을 수 있어 소액 목돈 마련할 수 있는 장점도 갖췄다.특히 기존 상조 서비스와 달리 가입자에게는 쿠쿠전자에서 출시한 펫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