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프리미엄 시장 성장세, 차세대 반려인 겨냥 양질 제품 개발 추진

미국 매사추세츠주 턱스베리에 위치한 웰니스 펫 컴퍼니 본사. 사진 웰펫
미국 매사추세츠주 턱스베리에 위치한 웰니스 펫 컴퍼니 본사. 사진 웰펫

클리어레이크 캐피털 그룹(Clearlake Capital Group L.P.)에서 운영하는 북미 최대의 프리미엄 천연 반려동물 사료 독립 브랜드 기업인 웰펫(WellPet, LLC)은 22일(현지시간) 웰니스 펫 컴퍼니(Wellness Pet Company)로 사명을 변경한다고 발표했다.

미국은 반려동물 입양의 급격한 증가와 함께 프리미엄 천연 반려동물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반려동물 식품·간식 분야에서 100년 전통을 가진 웰니스 펫의 사명 변경과 비전 확장은 미국에서 반려동물 입양의 급격한 증가와 함께 천연 반려동물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시기에 이뤄진 점이 주목되고 있다.

리드 하울렛(Reed Howlett) 웰니스 펫 컴퍼니 CEO는 “웰니스 펫은 반려동물 양육 여정을 시작하는 새로운 세대의 보호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웰니스 펫을 다시 소개하기에 이상적인 시기라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또한 “반려동물은 정서적 유대를 제공해 우리의 삶을 더 좋게 만들어 준다”며 “적절하고 과학적인 천연 영양 제품은 반려동물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도록 하는 데 필요한 기본적인 요소 중 하나”라고 말했다.

이어 “웰니스 펫이 진행하는 모든 일의 중심에는 반려동물 보호자와 반려동물이 있다”며 “검증된 건강상의 효과에 초점을 맞춘 천연 프리미엄 영양 제품이 반려동물과 보호자의 행복을 만들어내는 토대라고 믿는다”고 덧붙였다.

프리미엄 천연 카테고리는 반려동물 식품 산업에서 가장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부문이다. 웰니스 펫 컴퍼니에 따르면, 프리미엄 천연 반려동물 식품 시장의 성장은 밀레니얼 및 Z세대 보호자들이 주도하고 있다. 이들은 2025년까지 미국 반려동물 보호자의 58%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들 차세대 반려동물 보호자들은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를 찾고 있으며, 반려동물의 요구를 확실히 충족시킬 수 있는 프리미엄 간식, 토핑, 보충제에 더욱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에 따라 웰니스 펫은 반려동물에게 건강한 피부·털, 소화기 건강과 최적의 에너지를 제공할 뿐 아니라 보호자에게 신체적·정신적·정서적 이점을 주는 천연 영양 식품 제조를 회사의 사명으로 적극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사진 웰펫
사진 웰펫

공동 설립자이자 매니징 파트너인 호세 E 펠리치아노(Jose E. Feliciano)와 클리어레이크의 매니징 디렉터 아르타 타바에(Arta Tabaee)는 “우리는 전 세계 반려동물 보호자들에게 양질의 제품을 계속해서 제공하는 목표 지향적인 기업으로서 웰니스 펫 컴퍼니의 큰 가능성을 보았다”고 말했다.

또한 “당사는 운영, 인력, 전략 계획인 O.P.S.(R)를 통해 회사의 전략적 성장을 뒷받침하면서, 천연 영양 제품과 과학적 접근 방식, 지속가능성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과 같이 반려동물 보호자들에게 중요한 이니셔티브를 지원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웰니스 펫 컴퍼니는 웰니스(R)의 덴탈 케어 브랜드 윔지스, 천연 원료만을 사용한 웰니스(R)의 애견 간식 브랜드 올드 마더 허바드,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홀리스틱 셀렉트, 이글 팩을 보유하고 있다.

미국 매사추세츠주 턱스베리에 본사를 둔 ‘웰니스 펫 컴퍼니’ 회사명은 2022년부터 적용된다. 웰니스 펫 컴퍼니는 최근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에 소비자 연결 센터를 새로 열었다.

회사 측은 “이 센터는 다음 세대의 반려동물 보호자를 위한 최고의 영양 솔루션 개발에 주력하는 최고의 기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은영 기자/ 빠른 뉴스 정직한 언론 ⓒ펫헬스]

저작권자 © 뉴스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