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니엘 쉐퍼 CEO

사진 PetAge
사진 PetAge

반려동물 보충제 제조업체인 ‘네이티브 펫(Native Pet)’는 브랜드 전략을 3가지로 압축해 단순화 시켰다. 탁월한 효과, 깨끗한 재료, 훌륭한 맛 이 3가지다.

그들의 목표는 반려동물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할 수 있는 기능성 식품을 발명하는 것이다. 2017년에 설립된 네이티브 펫은 내추럴 사료와 슈퍼푸드 성분을 사용해 천연 반려동물 보충제를 만든다.

미국의 펫푸드 전문 매체 펫에이지(PetAge)는 네이티브 펫의 공동 창립자인 ‘다니엘 쉐퍼’ 씨와의 인터뷰를 통해 네이티브 펫이 반려동물 영양제 분야의 권위자로 어떻게 자리매김하고 있는지 알아봤다.

네이티브 펫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마케팅 전략은 무엇인가요?

네이티브 펫은 항상 소비자에게 집중합니다. 간단한 명제지만 쉽지 않습니다. 항상 귀를 열어 놓고 수시로 시장을 조사해야 하니까요. 이것이 바로 보충제 카테고리에서 우리가 차별화되는 핵심입니다.

우리는 실제로 소비자를 연구합니다. 우리의 연구에 따르면 반려동물 보호자들은 차세대 상품의 출시에 굶주려 있습니다. 놀라울 정도로 효능이 있지만 동시에 보충제보단 음식처럼 느껴지는 보충제를 원했습니다.

이는 들을 땐 쉬워 보이지만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이는 모두가 놀란 혁신적인 도전의 모티브가 됐습니다. 2년 이상의 연구개발과 타겟 마케팅을 거쳐 카테고리에서 가장 차별화된 제품과 획기적인 브랜드를 보유하게 됐습니다.

저희 제품을 공부해보면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보충제 시장은 전체적으로 경쟁자가 많고 어지러운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네이티브 펫은 소비자 중심의 문화로 다른 브랜드들과 차별화되는 데에 성공했습니다. 리브랜딩을 통해 우리 제품은 효과적이고 품질이 우수하며 음식처럼 맛있는 제품으로 자리 매겼습니다.

네이티브 펫이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점은 무엇인가요?

네이티브 펫은 경쟁사와 근본적으로 다릅니다. 차별화는 많은 사람에게 ‘이 회사는 다르다’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의미입니다.

대체로 이 분야의 기업들은 차별화를 위해 ‘스토리텔링’을 활용합니다. 즉, ‘상표 체인지’처럼 아웃소싱 회사가 만든 제품에 라벨만 갈아붙인 후 이야기를 덧붙여 눈에 띄도록 하는 것입니다.

네이티브 펫에서는 차별화가 단순한 스토리텔링 이상이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제품, 포장, 콘텐츠부터 배급까지 모든 것을 다르게 합니다. 제품 차별화가 우리의 뿌리라고 믿기 때문입니다.

네이티브 펫이 가장 차별화한 제품 한 가지만 소개해 주시죠.

대부분의 보충제 브랜드는 부드러운 껌으로 된 보충제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들 중 대다수 제품은 같은 제조업체에서 나옵니다.

반면, 우리는 어려운 다른 길을 택했습니다. 처음부터 제품을 직접 개발하기로 한 것입니다. 그 시작은 주방에서였고 모든 과정을 거치기까지 2년 이상 걸렸습니다.

하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었습니다. 우리는 우리만의 독특한 제품을 갖게 됐고 소비자들은 그것을 알아봐 주고 좋아해 주고 있습니다.

네이티브 펫 제품을 소비자가 찾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당연히 효과가 좋기 때문이죠. 효과는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브랜드가 아무리 훌륭해도 효과가 없으면 고객이 다시 구매하지 않습니다. 차라리 포장은 평범하되 효과적인 제품을 구매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효과 있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엄청난 시간과 에너지, 그리고 자원을 투자했습니다.

첫째로, 제품에 들어가는 모든 활성 성분을 집중적으로 연구합니다. 우리의 기준은 높으며 임상 연구에서 효능이 보였는지 꼭 확인합니다. 협회 인증서를 보유하고 있는 수의사 겸 영양사들과 함께 모든 연구 결과 및 원료 포뮬러를 검토합니다.

둘째, 활성 성분이 제조 과정 후에도 살아남을 때까지 광범위하게 테스트합니다. 활성 성분은 본질적으로 민감합니다. 효능을 보장하려면 올바른 성분에 대한 올바른 프로세스와 형식이 필요합니다. 우리 팀은 활성 성분이 보충제 섭취 후까지 효능을 잃지 않는지 확인합니다.

소비자의 반응은 직접 체크하시는 걸로 아는데요.

네 그렇습니다. 예전에는 소매상을 들러서 수시로 소비자의 목소리를 간접적으로 들었습니다. 하지만 세상이 좋아져서 지금은 온라인상에서 수많은 후기를 직접 체크합니다. 그리고 재구매율도 함께 체크를 합니다. 재구매율이 효과 유무를 말해주는 것이니까요.

우리는 모든 주요 판매 플랫폼에서 가장 좋은 후기를 받는 보충제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또한 최고 수준의 재구매율을 자랑합니다. 소비자들은 제품 구입 시 후기에 의존하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 고객들은 우리 제품이 반려동물의 삶에 좋은 영향을 미쳤다고 경험했기에 지속적으로 구매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