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리조트 내 반려견 전용 객실. 사진 금호리조트
설악리조트 내 반려견 전용 객실. 사진 금호리조트

금호리조트(대표이사 김성일)는 ‘펫캉스(반려동물+바캉스)’가 여행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설악리조트 내 반려견 전용 객실을 확대하고, 다음 달부터 본격 운영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설악리조트 내 운영 중이던 반려견 전용 객실을 4실에서 9실로 확대하고, 객실 타입도 휴그린스위트(27평형)로 업그레이드했다. 휴그린스위트는 지난 2021년 리뉴얼을 거쳐 새롭게 꾸며진 객실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에 더해 가구를 편의성 있게 배치했다. 반려견 전용 객실은 반려인의 이동 동선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저층부 휴그린스위트에 조성돼 투숙객들이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반려견과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반려견을 위한 어메니티도 대폭 보강했다.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펫 계단 및 타월, 펫 공기청정기, 펫 에어샤워 드라이룸을 새롭게 비치했다. 펫 전용 침대 및 식기 세트, 배변 패드 등 다양한 애견용품도 함께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리조트 편의점에 사료 및 간식 상품을 구비해 언제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새롭게 꾸며진 설악리조트의 반려견 전용 객실은 금호리조트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해 여행사, 소셜 커머스 등 각종 여행 예약 사이트에서 사전 판매될 예정이다. 동반할 수 있는 반려견은 객실당 최대 2마리로, 몸무게 8kg 미만 소형견에 한해 이용할 수 있다.

금호리조트 관계자는 “최근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Pet+Family)’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보다 많은 고객들이 금호리조트에서 편안한 ‘펫캉스’를 보낼 수 있도록 설악리조트 반려견 전용 객실을 확대 운영하게 됐다”며 “설악리조트를 시작으로 금호리조트 직영 시설에 펫 프렌들리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도입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은영 기자 / 빠른 뉴스 정직한 언론 ⓒ뉴스펫]

저작권자 © 뉴스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