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 스마이저 대표, 다양한 사람용 제품도 세트 판매로 인기

사진 PetAge
사진 PetAge

‘K9 그래놀라(K9 Granola Factory)’는 미국의 반려동물용 식품을 제조하는 브랜드다.

최근 건강 애견용 도넛 브랜드와 함께 사람용 제품도 세트로 선보이면서 양쪽 사업이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 회사는 반려동물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간식을 제조하는 것으로 유명하지만 다양한 맛과 모양의 제품을 제공한다.

K9 Granola Factory가 제조하는 제품은 반려견의 종류와 크기에 따라 제조하는 것이 장점이다. 미국의 펫푸드 전문 매체 펫에이지(PetAge)는 K9 그래놀라 대표인 제니 스마이저(Janie Smyser) 씨와 인터뷰를 했다.

K9 그래놀라사는 가족기업인데 가족분들의 역할에 대해 설명 좀 부탁드립니다.

우리는 가족 소유 기업이기에 다른 회사들과 차이가 납니다. 가족회사이기에 많은 시간을 함께 일하는 것은 물론 회사의 성공을 위해 진심으로 최선을 다합니다. 고객들도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회사가 반려동물 가족을 진심으로 위한다는 것과 꾸준히 변함없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현재 사위 2명을 포함해 7명의 자녀가 회사 내에서 정규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우리 딸 에이미는 창의력을 담당하고 있는데, K9 그래놀라 팩토리의 가장 인기 있는 고메 도넛(Gourmet Donut) 라인의 제품의 독창성과 계절별 아이디어를 늘 찾고 있습니다.

딸 로리는 최근 자신의 역할을 제과점 책임자에서 내부 영업팀의 핵심 구성원으로 전환했습니다. 딸 브랜디는 고객 서비스 측면에서 다정하고 배려하는 목소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녀의 남편 토드는 회사의 내부 관리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공급업체 및 제조업체와 강력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딸 리비는 회계 부분을 관리하고 필요한 경우 법적 문제를 용이하게 풀어나갑니다.

그녀의 남편 드웨인은 영업 및 제품 교육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그를 만나는 모든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 아들 테드는 매우 역동적인 세일즈맨입니다.

그는 우리 지역의 개인 매장을 방문하여 운영자들과 교류하고 새로운 제품을 소개합니다. 마지막으로 제 남편 척과 저는 우리 가족의 미래는 물론 직원, 거래처 그리고 우리의 고객인 반려동물을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유통에서 개인 펫샵을 가장 중요시 여기는 이유는 무엇인지요?

개인 펫샵은 업계의 빵과 버터입니다. 고객은 답변을 찾을 때 신뢰할 수 있는 사람과 대화하고 싶어 합니다. 개인 펫샵은 자신의 판매하는 제품을 알고 판매하며 고객을 배려하여 적당한 제품을 권합니다. 그들은 우리가 가족 기업으로 고객에게 진심으로 대하듯이 역시 그들의 고객에게 저희와 같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그들을 지원하고 그들의 사업을 발전시키기위해 우리가 그들에게 최선을 다하는 이유입니다.

K9 그래놀라는 반려동물 간식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최근 사람들을 위한 제품 라인도 선보였다고 하는데요?

2020년 도넛샵을 정식 런칭하면서 사람을 위한 의류 아이템을 선보였습니다. 처음에 이 라인에는 도넛 가게에서 키우는 애견인 티퍼와 "Eat More Donuts"라는 슬로건이 새겨진 티셔츠, 민소매티, 후드티가 포함되었습니다. 이후 모자, 머그, 진공 밀봉된 물병, 스티커뿐만 아니라 더 많은 색상과 디자인을 포함하도록 확장했습니다.

2021년에는 애견을 위한 도넛과 세트 상품으로 사람이 마시는 커피를 선보였습니다. 또한 반려동물 냄새를 제거하는 양초와 반려동물과 인간 모두에게 안전한 품질을 갖춘 목욕용품 라인도 제공합니다. 우리의 샴푸는 사람들이 자신의 샤워나 욕조에 사용하기 위해 구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30년 동안 반려동물 업계에 몸담아오면서 K9 그래놀라의 성공 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우리 직원들입니다. 우리는 현재 32명의 정규직 및 시간제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들 각자가 우리 가족의 일원처럼 느껴집니다.

우리 가족과 함께 허드렛일부터 시작하여 창고 및 전자 상거래 분야에서 관리 역할까지 맡은 브랜든과 같은 성실한 직원이 없었다면 우리는 성공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다이애나와 베니타와 같은 직원들은 20년 넘게 우리와 함께해 왔으며 귀중한 내부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빵집에서 사무실로 이사한 셰어는 주문 입력 및 송장 발행 프로세스 팀을 담당하고 있는데 우리 회사에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직원입니다.

K9 그래놀라는 혁신적이라는 평판을 받고 있는데, 다음 계획은 무엇입니까?

2024년에는 몇 가지 혁신적인 제품 라인이 확장될 것입니다. 올해는 단일 브랜드의 한정 성분 칩 컬렉션을 선보여 거래처들로부터 적지 않은 재구매 요청을 받았습니다. 고객들은 더 많은 맛 옵션을 요청해왔기에 내년에는 이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고객의 사랑이 있는 한 계속해서 재미있고 계절에 맞는 맛있는 도넛을 만들 것입니다.

저작권자 © 뉴스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